티스토리 뷰
인쇄술의 발명 이래 최대의 문화적 변화를 가져온 것이 인터넷이라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이제 인터넷은 단순한 뉴스 기사 검색이나 온라인 쇼핑을 넘어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서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제2의 터전을 만드는 중이다.
SNS가 사람들의 시선이 머무는 곳이니 비즈니스도 당연히 그쪽으로 시선을 돌려야 한다.
소셜미디어는 개방, 참여, 공유의 가치로 요약되는 웹 2.0 시대의 도래에 소셜 네트워크의 기반에서 개인의 생각이나 의견, 경험, 정보 등을 서로 공유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생성하고 확장시킬 수 있는 개방화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적용되지 않으며,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는 특성이 있다.
돈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 흘러가게 되기 마련이다.
예전에 광고주들은 신문, 잡지 같은 전통적인 매체에 돈을 쏟아부었다.
다시 말해,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과 같은 일대다의 일방적 관계형에 기초한 커뮤니케이션의 속성을 가졌었다.
하지만, 이런 매체들은 시시각각 온라인 세상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소셜 미디어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다양한 이용자들에 의해 생성되고 공유되는 다대다의 쌍방향적 관계성을 토대로 하므로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의 특징을 지닌다고 볼 수 있다.
광고주들은 생존을 위해 돈을 쓸 수밖에 없다.
그런데 그 돈을 당신에게 쓰지 말란 법은 없다.
SNS를 이용해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면 당신은 그들에게 호의를 베풀 수 있는 위치에 있게 된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다양한 SNS 플랫폼들을 활용해 사업을 키울 수 있다.
지금의 여유시간을 활용해 당신은 스스로를 재창조하고 지금까지 걸어온 길과는 좀 더 다른 길을 가야 한다.
당신이 누구든간에,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다 하더라도, 자기 자신을 브랜드로 생각해야 한다.
열정적으로 사는 법을 배웠으면 한다.
그러면 필요한 돈을 얻게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운명을 완벽히 좌지우지할 수 있는 위치에 올라서게 될 것이다.
당신이 낚시광이고 미끼용 벌레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갖고 있다고 가정해보자.
벌레를 어찌나 좋아하고 벌레 이야기를 얼마나 즐기는지 주변 사람들이 그만하라고 할 정도다.
이럴 때, 인터넷 플랫폼을 활용하여 채널을 하나 만들면 그곳에서 벌레 이야기를 마음껏 풀어놓을 수 있다.
이렇게 열정은 전염이 될 수 있다.
당신이 벌레에 대한 열정을 멋진 콘텐츠를 만드는 데 쏟아붓고 SNS 도구들로 그 콘텐츠를 널리 알린다면, 언젠가는 누군가가 그걸 보고 혹하게 될 것이며, 당신에게 사업 제안을 하려고 연락을 취할 것이다.
- Total
- Today
- Yesterday
- 메타
- meta
- 넷플릭스
- 카카오톡
- social network
- 비즈니스
- 소셜네트워크
- vlive
- 라이브
- 열정
- 인스타그램
- 인터넷
- 메시지
- 블로그
- 페이스북
- 틱톡
- 유튜브
- 창업
- 브이앱
- SNS
- 팟캐스트
- 라인
- 스트리밍
- 성공
- OTT
- 소셜미디어
- 텔레그램
- 트위터
- 아티스트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