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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10월 IOS용으로 출시된 인스타그램은 두 달만에 100만 명, 1년 만에 1000만 명, 2015년 기준으로 8000만 명을 돌파했고 2014년에는 세계에서 활동하는 사용자가 3억 명을 돌파했다. 

 

인스타그램은 케빈 시스트롬과 맥 크리거가 공동으로 설립한 온라인 사진 공유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인스타그램의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 촬영과 동시에 다양한 디지털 효과를 적용하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과거에는 사진이 1:1 비율로만 업로드 되었지만 현재는 비율에 상관없이 사진을 편집하여 업로드를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또한 즉석에서 사진을 볼 수 있게 한 방식의 카메라인 '인스턴트 카메라'와 전보를 보낸다는 의미의 '텔레그램'을 합쳐 만든 이름으로, 사진을 손쉽게 다른 사람들에게 전송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2015년 2월, 인스타그램은 벤치마크 캐피털, 잭 도시, 크리스 사카(캐피털 펀드), 아담 달랑고 등 다양한 투자자로부터 시리즈 A 펀딩 700만 달러를 투자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거래 이후 인스타그램의 평가 가치는 약 2천만 달러가 되었다. 

2012년 4월, 인스타그램은 5억 달러의 가치를 평가받으며 벤처 투자가들로부터 5천만 달러를 투자받았다. 조슈아 쿠슈너는 인스타그램의 시리즈 B 모금에서 두 번째로 큰 투자자로, 그의 투자 회사인 스트로 캐피털이 페이스북에 매각된 후 두 배의 돈을 벌도록 이끌어 주었다. 

 

2012년 4월, 페이스북 주식회사는 10억달러의 현금과 주식으로 인스타그램을 인수하였으며, 회사를 독립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2012년 11월에 인스타그램은 웹 사이트 프로필을 출시하여, 누구나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자 피드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필에 연결할 수 있는 웹 위젯 버튼의 '배지'도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앱이 출시된 이후로 포스퀘어 API 기술을 통해 위치 태그 기능이 제공되었다. 2014년 3월,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 플레이스를 사용하는 기술을 테스트하고 수정하기 시작했다.

 

2015년 6월, 데스크탑 웹사이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진 업로드를 위한 더 많은 공간과 함께 모바일 버전의 레이아웃과 유사한 형태로 더 간단하게 다시 디자인되었다. 또한, 한 줄의 사진들은 모바일 레이아웃에 맞춰 5장의 사진이 아닌 3장의 사진을 나열하도록 했다. 프로필 페이지 상단에 위치했던 사용자가 올린 사진 7장을 무작위로 번갈아 슬라이드 쇼로 보여주는 슬라이드 쇼 배너는 삭제되었다. 사각형이었던 프로필 사진이 원형으로 바뀌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사진 및 짧은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다른 사용자의 피드를 팔로잉할 수 있으며, 위치 이름으로 이미지를 지오태그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들과 피드를 주고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고, 비공개 상태에서는 팔로워 요청을 승인해야 한다. 사용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다른 SNS 사이트에 연결하여 업로드한 사진을 해당 사이트에 공유할 수 있다. 

2011년 9월,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필터와 라이브 필터, 즉각적인 틸트 시프트, 고해상도 사진, 옵션 테두리, 원클릭 회전, 업데이트된 아이콘을 포함했다. 사진은 정사각형, 1:1 가로 세로 비율로 제한되었지만, 2015년 8월부터 세로 방향 및 와이드스크린 비율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이전에 지오 태깅된 사용자의 지도 사진을 볼 수 있는데, 이 기능은 낮은 사용률을 이유로 2016년 9월에 제거되었다. 

 

그 밖에도, 인스타그램은 많은 기능들을 추가시키고 업데이트하였다. 가장 최근인 2021년 5월부터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릴스와 스토리에 노래의 가사를 보여주는 기능인 캡션을 넣을 수 있게 하였다. 

 

연구자들은 프랫폼의 미디어 콘텐츠가 사용자 참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중이다. 과거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의 얼굴을 보여주는 콘텐츠는 더 많은 '좋아요'와 피드백을 받고, 따뜻함, 노출, 대비를 증가시키는 필터를 사용하는 것 또한 참여도를 높인다고 한다. 사용자는 그룹에 비해 개인을 적게 묘사하는 이미지에 더 많이 관여할 가능성이 높으며, 또한 사용자가 생성한 콘텐츠에 비해 덜 독창적이고 덜 신뢰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워터 마킹되지 않은 콘텐츠에도 관여할 가능성이 더 높다. 

최근 인스타그램이 검증된 계정 배지를 신청할 수 있는 옵션을 내놓았지만, 그렇다고 신청하는 모든 사용자가 체크 배지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동기는 주로 게시물을 보기 위한 것인데, 특히 사회적 상호 작용과 레크레이션 등을 위함이다. 이것과는 대조적으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표현된 동의의 정도가 낮아져 인스타그램이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는 것은 소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젊은 층이 폭넓게 수용하고 있음을 단편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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